무더운 베트남에서의 사타구니 습진, 여드름, 땀띠 관리 및 예방

베트남에서 살다 보면 피부병이 잘 생깁니다.

무더운 날씨 때문이기도 하지만 베트남의 수돗물 수질이 영 별로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주기적으로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지요. 뭐 얼굴이나 팔다리, 관절안쪽의 살 접히는 부분… 이런데는 어떻게든지 약 바르면서 버티면 됩니다. 하지만…. 두둥…. 사타구니에 뭐가 났을 경우에는 참으로 난감합니다 ㅠㅠ

여기는 피부과가 약합니다. 한국 병원을 가면 전공이 피부과도 아닌데 진료는 가능하다고 해요. 뭐 그렇다고 칩시다. 하지만, 그 부위가 사타구니라고 하면 당장 음흉한 눈빛을 보내거나 쯧쯧쯧 하는 표정으로 성병을 의심하고 들어옵니다. 그리고 아무리 설명을 해도, 환자가 뭔가 숨기는게 있다고 생각을 하고는 그쪽으로 약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 필자의 경험입니다 ㅠㅠ 떠그럴…. 단순 습진인지 땀띠인지 약좀 받으러 갔는데, 온 김에 피뽑고, 성병검사 까지 하고 그 후에 뭔가를 처방하자고 하더군요 허이구… 덤으로 보험도 안되서 정말 비싼데 말이죠… 어쨋든 의사 선생님말은 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진행하고 나니 당연히 성병은 아니고 진짜 단순 피부 트러블 ( 땀띠 ;;; )

하지만, 처방 받은 약을 아무리 발라도 뭔가 진정이 안되길래 인터넷에 조회해 봤더니, 역시나 성병관련 무슨 크림 ㄷ ㄷ ㄷ 다시는 거기 안갑니다 -_-

그래서 이리저리 인터넷을 찾아보고 내 몸가지고 이리저리 실험을 해 본결과 사타구니 습진, 여드름, 땀디 등 잡다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꽤나 잘 맞는 것 같습니다.

  1. 소금

아무 소금이나 됩니다. 기분 좋으시면 천일염 쓰셔도 되고, 뭔가 좀 더 있어보이고 싶으시면 히말라야 핑크 소금을 쓰면 됩니다.

샤워할 때, 온 몸을 적신 후, 건강한 맨살에는 그냥 소금을 한꼬집 집은 다음에 온몸에… 특히 사타구니쪽에는 세심하게 손바닥으로 스크럽하듯이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머리감고 양치질 하시고 ( 그러면 5분 정도 가겠죠? ) 물로 씻어낸 다음에 비누칠 하시면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웬만한 피부질환은 다 예방 되더군요.

뚠뚠이들 옷 솔기에 쓸려서 피부가 부어오른 자국이 있다? -> 소금 문지르기 -> 하루 자고나면 완쾌 -_-

뭐 이런 분위기 입니다.

만약, 이미 심한 땀띠나 여드름 습진이 있다고 하면 그냥 맨소금은 좀 아프잖아요? 그럼 소금물을 만들어서 몸에 발라줍니다. 최대한 버틸수 있는 정도로 가능한 진하게 소금물을 만들어 줍니다. 그럼 신기하게도 빠른 시간 내에 피부가 원상복구 됩니다

사타구니 털 부근의 여드름? 가볍게 긁힌 찰과상? 소금마사지 한방이면 기적처럼 빠르게 원상복구 됩니다.

음… 그리고 성 관계가 격렬하거나 여성 상위를 주로 하시거나, 아니면 여자분이 준비가 덜됐는데, 그냥 진행하시다 보면 기둥부분이나 기둥 뿌리 부분에 살짝 베이는 것 같은 찰과상이나, 아니면 피부가 발갛게 부어오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소금물 세정 한방이면 싹 가라앉습니다.

  1. 식초 + 온수 ( 1: 1 )

식초와 온수를 1대 1로 섞어서 이를 환부에 지그시 5분정도 눌러줍니다. 습진이나 가려움 증 때문에 막 긁다가 결국 피부에 궤양이 일어난 경우 식초+온수는 이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소독해 줍니다.

식초 자체는 생살에 해도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긁다가 피부가 찢어진 부위라든지, 아니면 습진때문에 진물이 나고 핏자국이 보인다든지 뭐 이런 경우에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소금 마사지처럼 극적으로 하루만에 확 나아지는건 아닙니다. 경우마다 틀리긴 하지만, 증상 가라앉히는데 2~3일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상태가 괜찮아진 다음에는 소금 마사지로 넘어가면 됩니다.

추신 : 이건 누구나 잘 아는 민간요법일겁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거의 필수더군요 ;;;; 그리고 또하나, 진짜 성병이나 바이러스성 뭐시기 이런것들은 당연히 소금이나 식초로는 처치불가능입니다. 당장 병원가세요.

William Cho

William Cho

평범한 날을 바라는 게 내겐 욕심인가요
나도 행복해지고 싶어요.
나도 사랑받고 싶어요.

다시 삶이 내게 주어진다면
좀 더 행복하게
조금 더 예쁘게

- Happy Birthday to 가사중 -

Add comment

image/svg+xml

Menu

Site Navigation

Home » Life in Vietnam » 문화/역사/에피소드 » 무더운 베트남에서의 사타구니 습진, 여드름, 땀띠 관리 및 예방
a

Tags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