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전 2026-01-18 10:16:16

베트남의 만병통치약 THAI DUONG ( 타이 융 )

베트남에 처음 왔을 때, 비행기 안에서 어떤 나이 좀 들어보이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뭘 꺼내서 목뒤랑 어깨뒤에 바르자 기분좋은 싸~~한 냄새가 퍼져나가는 것을 느끼고 그게 뭔지 굉장히 궁금해 했던 적이 있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베트남 전통의 가정 상비약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오일이더라.

음... 우리나라로 치면 호랑이 연고쯤 된다고 할까?

 

 

image.png

대충 이렇게 생겼는데 원재료에 따라 상당히 여러 종류로 나뉜다.

실제로 사용법도 호랑이 연고처럼 근육통, 모기 물린데 부터 시작해서 멀미방지등등에도 쓰이는 베트남 만능약이다. 

 

단, 베트남이라 하더라도 이제는 좀 나이든 세대만 애용하고 있으며, 젊은층은 오히려 한국의 맨소래담을 애용한다고 한다. ( 맨소래담을 호랑이 연고처럼 역시 여러목적으로 사용한다. 근육통부터 멀미방지까지..ㄷㄷㄷ ) 

 

가격도 한병에 8만동 ( 원화로 약 4천원 이상 ) 정도 하는데 이정도면 결코 싸지만은 않은 금액이다.

 

주의할 점은 어쨋든, 이게 오일베이스이고 꽤나 자극적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것이다 보니 다량 사용할 경우 피부에 알러지처럼 거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러니 일단 지인에게 얻어서 조금만 사용해서 테스트 한 다음에 이상이 없으면 본격적으로 사용해보자.

 

일단, 문제가 없다면 타이융 오일은 벌레 쫒는데는 기가막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WilliamCho @williamcho
Lv.6
꼰대력 4105 / 4410 Lv.7 까지 305 남음

집은 장소가 아니라 사람이다. 먹고 자고 떠들고 머무는 물리적 장소가 아니라, 함께 먹고 자고 떠드는 사람들이 있어야 비로소 정의 내릴 수 있는 어떤 것이다.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